본문 바로가기
리뷰

갤럭시탭S6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해보자

by amcoco 2020. 6. 30.
반응형

갤럭시탭 S6에 이어서 갤럭시탭에 사용하고 있는 블루투스 마우스와 키보드를 리뷰해볼까 합니다!!  키보드와 마우스가 없이 탭 S6로 블로그 작성이나 문서작성, 기타 인터넷을 사용한다고 생각해본다면 아주 아찔할 정도로 불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 지금의 편리함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ㅎㅎ 

 

갤럭시탭S6 블루투스 마우스 키보드

 

탭 S6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 친구들입니다 키보드는 삼성의 제품으로 모델명 SPA-KKA2 GBB라는 모델로 3개의 기기에 동시에 연결이 가능한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고, 윈도, 안드로이드, IOS의 3가지 운영체제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는 INOTE 제품으로 2만 원 초반의 저렴한 가격에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모두 합하여 약 6만 원대로 구성했으며 두 기기 모두 블루투스 5.0을 지원하고 있어요

다른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해보지 않았다는점에서 차별성이나 뛰어난 점에 대해서 설명드리지 못하는 점이 아쉽네요ㅠ

 

 마우스의 기본 사양이고 아이노트의 마우스를 갤럭시 탭S6에 활용하면서 느꼈던 것들이 있어요 바로 우클릭 와 휠의 사용을 조심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ㅎㅎ 우클릭을 DEX모드에서는 윈도처럼 작용하는 듯 하지만 기본 안드로이드에서는 뒤로 가기로 작동하여 웹사이트 또는 다른 문서작업 중에 뒤로 가기 버튼으로 인해서 작성 중이던 자료나 글들이 모두 날아가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다는 점이 있으며, 마우스 휠 같은 경우에 웹페이지에서 최상단에서도 휠을 올리게 되면 새로고침으로 작동하여 이 또한 작성 중이던 글들을 깡그리 날려먹기 좋게 설정되어있습니다 ㅎㅎ 이점 아주아주 조심하시면서 사용하시기를...

 

 

마우스를 가용하시기위해 페어링을 하려면 가운데에 있는 검은 동그란 버튼을 꾸욱 누르시면 블루투스 페어링 단계가 되며 갤럭시탭 S6에서 마우스 모델명을 찾아 간단하게 연결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연결이 진행이 되어서 따로 성명드리기도 민망합니다 ㅠ ㅎㅎ 그리고 마우스도 멀티 블루투스가 지원이 되는데요 블루투스 1,2번이 있으며 하나는 USB 포트에 연결하여 연결하는 3가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리고 마우스의 감도는 생각보다 매끄럽고 자연스러우며 블루투스 연결성에 있어서 끊어짐이나 버벅거림이 없어서 좋았어요!!

 

 

이번에는 키보드입니다 키보드는... 음... 할말이 조금은 있는 친구 같아요 ㅠㅠ 우선 장점들부터 이야기드릴게요 멀티 페어링이 가능하다는 것에 좋은 점이 탭과 스마트폰에 연결해주고 전환해가면서 탭으로 작업을 하면서 스마트폰에 카톡이 왔을 때 전환해가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아주 좋았으면서도 아쉬웠어요, 또 키보드 각 키마다 오밀조밀하게 붙어있는 디자인이 아니라 상당히 간격을 두고 있기 때문에 오타 또는 타이핑 시에 손이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았으며 각종 단축키와 기능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트기 DEX모드로 바로 진입하는 윈도키와 W키를 누르는 단축기 등 , 소리조절 단축키 등 활용성이 아주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아주아주 치명적일수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있는 키보드가 불량인 것인지... 아니면 원래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페어링이 갑자기 끊길 때가 있습니다 이게 혹시 스마트 슬립 모드로 들어가는 것인지 잘 모르겠지면 문제는 페어링이 끊기는 순간에 블로그작성중이라면 웹페이지가 초기화되어 버리는 아주 뭐 같은 상황이 온다는 점, 그리고 멀티 페어링을 사용하기 위해 블루투스 1번에서 2번 또는 3번으로 전환하는 순간에 웹페이지가 또 초기화된다는 점이... 아주 거지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이점은... 무조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저는 그래서 혹시나 페어링이 끊길까 하는 마음에 임시저장을 자주 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요 ㅠ

 

사진에 보시는것과 같이 저는 개인 블로그를 주사용 용도로 생각하고 구입했으며 사용목적에 대해서의 키보드와 마우스의 만족감은 나쁘지 않은 정도로 나름 괜찮았어요!! 마우스는 아주 만족하지만 키보드는 치명적인 단점들이 있기 때문에...ㅠ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물론 제가 가지고 있는 키보드가 불량품일지도 모르지만 불량품이 올 수도 있는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지 않고, 원래 이런 제품이라면 또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그래도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갤럭시 탭 S6와 같이 활용하시면서 더욱더 편리한 갤럭시 S6를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