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샤오미 홈시큐리티 cctv 리뷰

by amcoco 2020. 5. 9.
반응형

한창 c19가 시작될때즘 큐텐에서 샤오미 360 cctv를 구입했어요! 2월 초에 구입했더니 코로나 사태로 중국의 물류망이 많이 정체되는 일이 일어났나 봅니다 ㅠ 그래도 2주 만에 받을 수 있던 제품들도 한 달 가까이 기다리게 되는 일이 있었죠!! 아무튼 저희 집은 현관문 앞에 2년 전부터 제가 직접 설치한 유선으로 된 cctv가 있어요!! 지금도 아주아주 잘 사용하고 있지만 녹화기가 있는 방을 이제는 콩콩이의 방으로 꾸며야 하기 때문에 선이 없고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웹캠인 샤오미의 홈 시큐리티 360이라는 cctv를 구입했습니다 제품을 고르는 것에 있어 기준이 된 것은


1. 움직인 감지 녹화
2. 카메라 회전 및 조종 가능
3. 전원선만 연결
4.nas를 이용한 동영상 저장
5. 저렴한 가격


이 정도가 될 거 같아요!! 기존에 사용하는 것은 하이크비전이라는 회사 제품이며 20만 원 정도 들였거든요 ㅎㅎ


박스를 열어보면 이렇게 박스가 나옵니다
샤오미는 뭔가 심플하고 하얀 바탕의 디자인 박스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디자인도 괜찮고 요즘은 성능도 알아주는 최고의 가성비 브랜드가 되어버렸죠 샤오미 cctv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대부분 아기가 있는 가정 또는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를 보기 위한 용도로 많이들 사용하시더라고요 저는 집 앞 현관을 지켜줄 용도로 구입했어요!! 그리고 만약에 집에 있는 ip타임 공유기로 만든 NAS를 이용한 영상 저장에 실패하게 되면 그냥.. 콩콩이 관찰용으로 사용하려고요 ㅠ



박스 내부를 열어보면 이런 구성의 아주 아주 아주 간단한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1.cctv 본체
2. 충전선
3. 천장 고정대
4. 사용설명서

 

아주 컴팩트 한 구성이죠?? 충전기는 기존 사용하시는 핸드폰 충전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내장 배터리가 없어서 항상 전원 케이블이 꼽혀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사용설명서는 크게 쓸 일이 없을 거 같은 간단한 설명만 되어있어요! 만약 구입을 하시겠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꼭 글로벌 버전을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휴대폰과 연결하는데 cctv에서 중국어가 흘러나오면 아찔 할 거 같아서.. ㅠ ㅎㅎ



이제는 cctv를 휴대폰으로 연결해서 제어를 위한 어플을 설치해야겠죠???


1. 플레이스토어에 mi home이라는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2. 어플을 설치하셨다면 오른쪽 상단의 +버튼을 누르세요

3. 로그인 버튼의 오른쪽 하단에 가입 버튼을 누르신 후에 가입을 마치시고 오른쪽 상단의 국가를 싱가포르로 하신 후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4. 자신이 구입한 제품과 연결하기 위한 안내가 어플 내에서 진행이 되면서 아주 간단하게 어플로 연결이 됩니다

 

여기까지 cctv와 연결방법이었어요! 아주 아주 아주 간단합니다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의 글이나 연결이 잘 안 된다 등의 이야기를 들었는데.. 저는 10 분도 안돼서 연결도 하고 설정도 마쳤어요! 어플도 한글로 되어있어 편하더라고요!!



이사진은 제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하이크 비전이라는 cctv의 움직임 알람인데요!! 일반 가정집에서 현관 cctv는 왜 쓰지??라는 생각도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정말 편하더라고요 집에 누군안왔다갔나?? 여행을 가는데 택배가 온다면?? 고가의 제품이 문 앞에 택배로 있을 때 지켜주는 역할도 하기도 합니다 누가 훔쳐갈 걱정이나 누가 침입을 하려고 하면 알 수 있다거나 등등 아주 편리하더라고요!!

 


이거는 샤오미 cctv의 알람 화면입니다 둘 다 알람은 잘 옵니다 그래도 샤오미의 어플이 조금 더 깔끔하고 카메라를 원하는 방향으로 조정이 가능한 점에서 샤오미 360 cctv가 더 좋은 거 같아요!!! 연결에 있어서 조금 어렵다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만약 택배 걱정이나 아이가 집에 들어갔나?? 나갔나?? 같은 게 걱정이 되신다면 집에 cctv 하나씩 두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