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강릉 국밥 맛집 광덕식당 2호점

by amcoco 2020. 4. 27.
반응형

강릉에서는 믿고 먹는다는 70년 전통의 맛집이라고 합니다. 중앙시장에 본점을 두고 있고 개인적으로 뜨거운 국물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강릉에 놀러 간 김에 꼭 한 번 먹고픈 집이었어요.

 

70년전통이 강조되는 간판   


광덕 식당을 네비로 찾아서 도착해보면 하얗고 아주 큰 간판으로 광덕식당을 알립니다.  70년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저는 개인적으로 어느 정도 믿음을 가지게 되는 거 같아요 70년간 망하지 않고 시대의 흐름에도 맛에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반증해주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여느 대중적인 프랜차이즈를 제외하고는 식사메뉴를 선정할 때는 얼마나 오랫동안 장사를 해왔는지도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 같아요.

 

식당 내부사진


내부로 들어오면 1 층은 단출하고 다른 식당들과는 다른 점이 없는 거 같아요 메뉴는 국밥집에서 볼 수 있는 국밥들과 안주로 보이는 메뉴들이 있습니다. 저기 메뉴에 광덕 스페셜이란 게... 정말 궁금하지만 우리는 소머리국밥 보통으로 2개 시켰어요!!

지금 와서 생각해봐도 저 광덕 스페셜의 구성과 맛이 궁금합니다 ㅠ 다음에 가면 꼭 먹어보려고요.. 

 

??? 


뒤편을 보면 추가 반찬은 셀프라는 말과 브레이크 타임을 알려줍니다. 보통 국밥집은 브레이크 타임이 없는데... 여기는 있더라고요 장사가 아주 잘 되나 봅니다  2층도 올라가 보지는 않았지만 자리가 있는 거 보니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는 맛집인 것은 분명한가 봐요

 



소머리국 밥
와이프와의 아침식사인 소머리 국밥이 나왔어요! 본론부터 말하자면 우와 아아 아!! 하는 맛은 아니지만 오오~하는 맛으로

쭈우욱 갑니다 먹다 보면 질리는 그런 맛이 아닌 꾸준하게 맛있다 괜찮다 다음에도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나는 국물인 거 같아요 그래서 70년 동안 사랑을 받으며 번창해나가는 식당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고기들의 상태가 잡내가 없고 부드러우며 양이 적당이 많아요 특히 저 우설이 맛있더라고요 먹어봤던 국밥 중에는 가장 깔끔하고 계속 들어가는 국밥이라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그리고 깍두기!! 요거는 음.. 뭔가 조금 덜 익어서 그런지 저는 맛이 별로였어요 옆에 있는 배추김치가 더 맛있고 국밥과 잘 어울렸습니다 맛 평가야 개인적인 취향과 기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것이니 다른 분들은 맛있게 드실 수도 있어요!! 뜨거운 국밥에 김치 하나면 최고의 아침식사를 맛볼 수 있는 광덕 식당은 다음에 몇 번이고 찾을만한 맛집입니다.

4인분부터 전국 택배 배송도 한다고 하니 궁금하신 분은 시켜 드셔도 괜찮을 거 같아요!! : )

-광덕 식당-

 0 3 3 )  6 4 2 - 6 8 5 1

반응형

댓글